메뉴 건너뛰기

배경이미지

개인정보취급방침

개인정보취급방침(2014.10.01~ 변경시까지)


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1.정보닷(이하 '사이트')은 회원가입, 원활한 고객상담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다.
 1.필수 항목: 이메일 주소, 비밀번호, 닉네임, 비밀번호 찾기 질문/답변
 2.선택 항목: 홈페이지, 블로그, 서명, 프로필 사진, 이미지 이름
2.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.
 1.IP 주소
 2.쿠키
 3.방문 일시
 4.서비스 이용 기록
 5.불량 이용 기록

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
1.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
 1.컨텐츠 제공
 2.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
 3.본인인증
 4.구매 및 요금 결제
 5.요금추심
2.회원관리
 1.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
 2.개인식별
 3.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
 4.가입의사 확인
 5.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
 6.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
 7.불만처리 등 민원처리
 8.고지사항 전달
3.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, 광고 활용
 1.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
 2.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
 3.접속빈도 파악
 4.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 5.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


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
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한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한다.
1.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 1.부정이용기록
  1.보존 이유: 부정 이용 방지
  2.보존 기간: 1년
2.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
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다.
1.상거래 관련 기록
 1.보존 이유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 2.보존 기간: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(5년),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(5년),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(3년)
2.본인확인에 관한 기록
 1.보존 이유: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
 2.보존 기간: 6개월
3.방문에 관한 기록
 1.보존 이유: 통신비밀보호법
 2.보존 기간: 3개월